궁금할만한 것들

[최신] 비행기 놓쳤을 때 방법(경험자 꿀팁, 위약금 발생)

By_ace 2024. 6. 23. 21:32
반응형
SMALL

방콕에서 비행기 놓쳤을 때

수화물 때문에 탑승 방법이 없을 때

1) 들어가는 글

 필자는 최근 살면서 몇 번 못해본 경험을 해봤습니다. 바로 비행기 탑승 시간을 놓친 것이죠.. 정확히 말하면 짐을 못 부쳐서 타지 못했습니다.

 

 필자는 최근 태국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충분히 여유 있는 시간으로 계획하여 전혀 지장이 없을 여행 일정이었지만, 볼트 택시 기사님이...  1_정말 영어도 못하시고 2_최소한 부른 위치 근처로는 와야하는데 전혀 다른 위치에 서계시고 3_부른 위치로 엄청 뛰어가면 전화하면서 다른 곳으로 오라는 등 말도 안 되는 이유로 계속 시간을 끌길래 결국엔 취소하여 그랩으로 잡아 공항에 왔습니다.

 

 위 과정에서 30분이란 시간이 지체 됐습니다 하아... 그럼 왜 다른 기사를 안 잡았냐? 라고 물으신다면 태국 볼트는 그랩보다 저렴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여 그랩 잡는시간 + 택시 오는 시간을 이미 사용했기 때문에 이 것들을 매몰비용으로 쓰기 싫었습니다 ㅠㅠㅠ

 

 아무튼 이런 이유로 비행기를 놓친 상황이었습니다..

 

2) 비행기 놓쳤을 때

 비행기를 놓쳐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음 표를 잡으려면 인터넷 상 표가 뜨지 않습니다. 왜냐면 당일 표는 네이버 등으로 뜨지 않기 때문이죠. 저도 이 부분은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태국 오프라인 티켓 창

 

 그래서 급하게 수완나품 공항 6층에 위치한 티켓 사무실로 올라가서 인천가는 티켓을 찾아야 했습니다. 올라가서 표를 구해봤지만 생각 외로 인천가는 비행기는 하루에 하나만 있는 경우가 많아 오프라인으로 티켓을 구하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찾은 방법은 보통 항공사 비행기들은 주단위로 이동장소와 운행시간 등이 같다는걸 발견해 다음주로 날짜를 잡고 현시점에서 가장 빠른 비행기를 찾아 그 회사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표를 끊어 무사히 올 수 있었습니다.

 

 예를들어 

1일(월요일) A사 항공사에서 오후 5시 비행기(태국 수완나품 - 인천)가 있으면

8일(월요일) 또한 동일하게 A사 항공사에서 오후 5시(태국 수완나품 - 인천)이 있다는 뜻입니다.

 

 아 물론 이렇게 했을 때 놓쳤던 비행기에서 위약금을 물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약금은 2가지 경우가 있는데 첫번째는 체크인을 아예 하지 않은 경우(대체로 위약금이 약함), 두번째는 게이트 통과(면세점이 있는 곳까지, 위약금 강함) 겨우일 때 피같은 돈을 내게 됩니다.

 

 위약금이 왜 생겼는지 알아보니까, 연애인 팬들이 비행기 탑승 전까지 연애인 보려고 일부러 비행기 같은 비행기 표를 끊고 바로 직전에 환불하는 경우가 있어서 생겼다는군요... 허허..

 

 아무튼 이런 신기하고 재밌는 경험은 저로 족하니 여러분들은 이런 경우가 없길 바랍니다ㅠㅠ(비행기 값 두 배로 듭니다..)

타이항공 비행기 문의 대기표
오후 6시 수완나품 공항 하늘

--추가--

 세금 환급이라도 받고자 취소 신청했지만, 트릿닷컴은 규정상 할 수 없다고 한다ㅠㅠ

다른 곳은 주던데ㅠㅠㅠ 규정이라 뭐 어쩔 수 없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