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re 이어폰 수리 및 A/S 방법(aonic 5)
Shure 이어폰 수리 및 A/S 방법(aonic 5)
어떻게 수리를 받을 수 있을까?
1) 들어가는 글
필자는 4년전 구매한 이어폰이 있다. 바로 슈어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aonic5(이하 에이오닉5)이다.
물론 aonic50(헤드폰)도 갖고 있지만, 겨울에만 사용한다.
먼저 에이오닉5에 대해 감상평을 들려드리자면 굉장히 공간감과 해상도가 높은 이어폰이라 생각한다.
z5부터 ie800, se535 등 유명하다는 이어폰도 많이 사용해보고 청담동에 위치한 셰에라자드가서 많은 이어폰들을 청음했지만, 매번 같은 곡을 들어도 에이오닉 5로 들으면 안 들리던 악기가 들리고 소리가 들렸다.
하지만, 이런 내가 좋아하는 이어폰이 어느순간부터 오른쪽 유닛에서 음악이 들렸다 끊겼다 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문의 결과는 일단 보내봐야하지만 보증 기간이 끝났기에 수리비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한다(한 유닛당 228천원으로 기억한다).
2) A/S센터
슈어 AS센터 전화번호 : 02-734-0653, 070-5213-4029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점심시간 12:30 ~ 13:30분)
접수 방법 : 방문 접수 또는 택배 접수
접수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57, 수운회관 11층(경운동) 우편번호 : 03147 슈어 고객센터
3) A/S 방법
위에서 말했듯 방문 접수와 택배 접수 모두 가능하다.
동봉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
1. 구매시기 및 구입처가 나온 제품 보증서
2. 고장증상, 이름, 휴대폰 번호, 돌려받을 주소 이다.
1번은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딱히 의미 없다.
3) A/S 택배비
보증기간 내(기계마다 다름)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하지만 택배비는 발생 한다(보낼 때는 구매자 부담 / 받을 때는 회사 부담)
보증기간 이후에는 왕복 택배비를 구매자가 모두 부담해야하니 유의 바란다.